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론공부 시작합니다.

category 이론공부 2021. 3. 6. 15:38

이 블로그에서 이론 공부... 이게 과연 뭘까?

대학교 1학년, 공부열심히 해야지 하던 내 모습은 어딘가 가고 없고, 열심히 놀고 군대갔다와서 해야지 하고 군복무 마치고 부랴부랴 2학년 복학, 돌아와 보니 전염병 창궐로 인해 내가알던 대학 생활도 많이 바뀌어 있었고, 마침 복무도중 목표하던 블로그로 나의 포트폴리오 짜기가 떠올라 다시 시작하려 한다. 하지만 복무이후 1년만에 다시 돌아온 나에게 글쓸 주제를 떠올리라 해도 떠오르기 만무, 마침 대학교 수업내용을 정리할겸 글을 써보는거 어떨까 하는 마음에 이론 공부라는 카테고리를 짜서, 천천히 내 공부겸, 올릴까 해서 만들어 보았다.

 

아마도 대학 수업을 듣는 우리들의 모습 비유 (출처 : 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226900)


2021학년도 1학기 내가 듣게 되고, 정리할 이론내용들 리스트

  • 디지털논리회로
  • 자료구조
  • 응용확률론
  • 객체지향프로그래밍(C++ 기준)
  • 화일처리및응용
아아.. 아무리 2학년부터 기초를 가르침 받는다지만 응용학률론이라니, 생각지 못한 나에게 난관이 찾아왔다.
필자인 나는 고등시절 확률이란걸 배운기억만 있지 이를 시험에서든 실생활에서든 제대로 활용해본적이 없어서 막막하다...
아직 글을 써서 정리 하지 않았지만, 1주차 학습은 이미 받아서 미리 글을 올리자면, 앞에 내용에 이론들이 중간중간 똑같이 강요하는 내용이 있다. 

각 수업에 맞춰 예제를 넣고 이해해보는 과정이 있도록 노력은 해볼려고 하지만, 나도 배우는 단계라 잘될지모르겠다

여러 블로그에서 참고하는 이름의 복붙도 있을거 같고, 여러의미로 문제 소지가 많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정리를 목적으로한 블로그라서 어지간한 자료 참고를 위해 댓글을 남기기위해 노력은 해봐야 겠다.